환경 생각

코로나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는 플라스틱 필름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지구별 원시인 2020. 11. 22. 16:08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얼마나 고생이십니까.

 

저희도 마트에 가서 장을 봐 오거나 배달 음식, 픽업 음식을 가져오면 항상 표면을 물티슈나 손세정제로 표면을 닦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있습니다.

 

유난을 떠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이곳 LA에서는 현재 감염자 수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거든요.

 

그런데 재밌는 기사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기사 인용

 

브라질 플라스틱 제조업체인 Alpes가 새로 개발하고 판매하는 이 소재로만든 식품, 육류 및 야채 포장 투명 PVC (신축성 플라스틱) 필름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결과, 필름 표면의 바이러스가 15분이면 제거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제품이 상품화된다면 이제 앞으로 소비자들은 저 같이 식품의 표면을 닦는 수고를 면할 수 있겠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야하는데 플라스틱에 이런 기능이 부여된다면 부득이 계속 사용해야하는 필요성이 생기겠네요.

 

그런데 한가지 의문점이 있습니다.

 

표면 밖의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는 얘기인데, 이런 필름에 접촉한 음식물은 정말 인체에 무해할까요?

 

지켜보겠습니다.

 

 

출처: E.Times 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food-news/plastic-film-used-in-food-packaging-kills-coronavirus-study/photostory/79319954.cm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