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생각

5월 첫 주, 국제 퇴비 인식 주간을 아시나요? (ICAW)

지구별 원시인 2022. 5. 6. 09:40
반응형

며칠 전, 5월 첫 주가 미국에서는 선생님 감사주간 (Teacher's appreciation week)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친환경적으로는 또 다른 행사주간입니다.

 

이름하여 국제 퇴비 인식 주간 (ICAW: International Compost Awareness Week)라고 하는데 퇴비 산업에 있어서 가장 규모가 크고 포괄적인 교육 일정이라고 합니다.

 

매년 5월 첫째주에 미국 전역 혹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올해 국제 퇴비 인식 주간 홍보 포스터 (싸이트 인용)

 

 

 

우리에게는 많이 생소합니다.

 

이 행사의 목적은 우리 모두가 퇴비를 재활용하고 퇴비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대중 인식을 높이기 위해 협력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간동안에 뒤뜰에서 대규모 퇴비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퇴비화를 장려하고 축하하기 위한 커뮤니티 및 비즈니스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퇴비화라고 하면 어감이 이상하게 들리지만 사실 퇴비화라는 개념은 생분해라는 개념보다 더 친환경적입니다.

 

그래서 최근의 친환경을 표방하는 일회용 제품류에는 너도나도 퇴비화, 영어로는 Compost라는 말을 많이 씁니다.

 

이 퇴비화 제품에도 크게 2가지를 구분해야하는데요.

 

사용 후 특정한 퇴비화 조건, 가령 높은 습도와 열, 압력 등의 조건이 갖추어진 퇴비화 시설에서 퇴비화가 일어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반면, 특정한 퇴비화 조건 없이 사용 후 쓰레기와 함께 폐기되고 자연에 매립되어도 퇴비화가 진행되는 제품이죠.

 

여하튼, 쉽게 말해서 퇴비화란 음식물 쓰레기와 함께 사용 후 버리더라도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 친환경적으로 가장 바람직한 상위의 조건이라고 말할 수 있죠.

 

이러한 내용을 널리 알리고 보급하고 적용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인 것 같네요.

 

관련한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https://www.compostfoundation.org/ICAW/ICAW-Home

 

International Compost Awareness Week

ICAW 2022 May 1 – 7, 2022 Thank you for your interest in International Compost Awareness Week (ICAW) 2022 International Compost Awareness Week (ICAW) is the largest and most comprehensive education initiative of the compost industry. It is celebrated nat

www.compostfoundation.or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