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생각

플라스틱 대체, 이런 제품도 있네요!ㅎ (생분해 임신 테스트기)

지구별 원시인 2021. 4. 8. 06:36
반응형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을 대체한 제품들을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한 종이 빨대, 먹는 빨대나 플라스틱 컵을 대체한 종이컵, 친환경 생분해 종이컵, 수성 코팅 종이컵, 먹는 종이컵 등등은 좀 흔한 부류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분해 일회용 마스크나 종이로 만든 일회용 면도기, 종이 튜브 화장품 케이스 등은 좀 색다르고 참신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건 생각 못해보셨을 겁니다.

 

화장지를 만드는 재료와 동일한 천연 식물 섬유로 만든 친환경 생분해 임신 테스트기, 리아(Lia)입니다.

 

 

플라스틱, 유리섬유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세계 최초 친환경 생분해 임신 테스트기입니다.

 

6년여의 개발 끝에 세계 최초로 생분해성 그리고 화장지와 같이 물에 내려버릴 수 있는 임신 테스트기를 개발해서 지난달부터 시판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붙일만 하지 않을까요?

 

누가 이런 제품을 생각이나 했겠습니까?ㅎ

 

그런데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Bethany Edwards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매년 약 2천만개의 임신 테스트기가 사용되고 또 버려진다고 하는데, 전 세계적으로보면 상당한 플라스틱 폐기물이 배출된다고 할 수 있을거 같네요.

 

임신 테스트기가 단순히 플라스틱 덩어리로만 생각하기 쉬운데 일부 제품에는 디지털 부품까지 포함하고 있어 디지털 폐기물까지 발생시킨다고 하거든요.

 

오랜 시간에 걸쳐 진지하게 고민하고 연구한 끝에 새롭게 선보이는 친환경 제품이니만큼 시장에서 많이 사랑받고 미국을 넘어 많은 나라로도 저변이 확대되면 좋겠습니다ㅎ

 

이제 또 어떤 플라스틱 제품들이 어떤 친환경 물질로 대체되어 새롭게 선보이게 될지 기대됩니다.

 

 

출처: www.greenqueen.com.hk/lia-debuts-worlds-first-biodegradable-flushable-pregnancy-test-to-mark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