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생각

대기 오염과 플라스틱 폐기물의 관계?

지구별 원시인 2020. 11. 10. 02:30
반응형

싱가포르에서 대기오염과 음식 배달 및 플라스틱 폐기물 사이의 상관 관계를 연구하여 재밌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외부 공기가 더 많이 오염될 수록 사무실 종사자들의 음식 배달이 증가하고 이는 곧 일회용 플라스틱 폐기물 증가에 영향을 미친다는 얘기입니다.

 

기사 인용

 

즉, 미세먼지 등 외부의 대기 오염 발생하면 사람들이 점심시간에 외부 식당을 이용하는 걸 꺼리고 배달 음식을 사먹게 되는데 이 때의 플라스틱 용기 사용량이 식당에서 먹을 때와 비교해서 약 8배나 높다고 합니다.

(식당에서의 평균 플라스틱 사용량 평균 약 6.6g vs. 음식 배달시 플라스틱 사용량 약 54g)

 

이 실험은 실제로 대기 오염이 심각한 중국의 베이징, 선양, 스촨 등 3개 도시에서 진행한 결과라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이 추세가 되다보니 배달 음식의 선호도가 더욱 증가하고 있어 플라스틱  폐기물의 증가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누구나 그럴 것이다라고 추측만 하고 있었는데 실제 실험의 결과로도 입증이 되었네요.

 

이러한 상황에서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함께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참조: EcoWatch www.ecowatch.com/air-pollution-food-delivery-plastic-waste-2648454324.html?rebelltitem=1#toggle-gdp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