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생각

어린이날 선물 추천 (플라스틱 물병으로 만들어진 인형ㅎ)

지구별 원시인 2021. 5. 1. 10:22
반응형

이제 어린이날이 코앞이네요ㅎ

 

아직 선물 준비 못하신 분들도 계시던데, 저부터도 아직 준비를 못했습니다ㅎ

 

어린이날 즈음하여 친환경적인 장난감은 없을까 찾다보니까 이런 제품이 있네요.

 

버려진 물병으로 만들어진 Shore boddies (해안 친구들)입니다ㅎ

이 귀여운 인형들은 바다에 버려진 플라스틱 물병으로 만든어 졌다고 하네요.

 

버려진 물병으로 어떻게 인형을 만드는지 설명해줘요.

 

6개의 버려진 물병으로 약 30cm 정도 길이의 인형을 만든다고 합니다.

 

버려진 물병을 씻어서 잘게 조각내고 그 조각을 녹여서 실을 만들고 그 실을 이용해서 인형의 안감으로 활용한다고 해요.

 

지난 2019년 기준으로 약 30만개의 물병을 이렇게 재활용했다고 하니 참 좋네요ㅎㅎ

 

큰 규격 5가지, 작은 규격 3가지 종류가 있어요.

돌고래, 물개, 바다거북, 갈매기, 고래 등 다양하고 가격은 큰 싸이즈가 약 20불, 작은 사이즈가 약 10불정도 합니다.

 

 

Shore Buddies - Stuffed animals made from recycled plastic bottles

Shore Buddies are stuffed animals made from recycled plastic bottles. Our mission is to save Marine Life and keep plastics out of the Oceans.

shore-buddies.com

홈페이지에서도 살 수 있고요.

 

 

Amazon.com

Enter the characters you see below Sorry, we just need to make sure you're not a robot. For best results, please make sure your browser is accepting cookies.

www.amazon.com

아마존에서도 살 수 있어요.

 

다만, 미국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가 쉽지 않겠네요ㅠ

 

저는 구매할 수는 있지만 집에 인형이 너무 많아서 포기하렵니다ㅠㅠ

 

좋은 일한다고 불필요하게 제품을 구매하는게 더 환경에는 좋지 않겠죠?ㅎ

 

버려진 쓰레기나 폐기물을 활용해서 거기에 가치를 더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걸 업싸이클링(Up-cycling)이라고 하죠?

 

업싸이클링의 아주 좋은 예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업싸이클링 장난감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계속 되면 좋겠습니다ㅎㅎ

반응형